중고나라 경찰서 신고 설명 이미지

중고나라 경찰서 신고

오늘은 중고나라 경찰서 신고할 때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경찰서에서 어떤 것을 작성하는 궁금하신 분들에게 중고나라 경찰서 신고 전 준비물, 방문, 진정서, 진술서 작성 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고나라 경찰서 신고 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중고나라 경찰서 신고 전 준비물

1. 계좌이체내역서, 송금확인증

계좌이체내역서, 송금확인증에는 상대방 이름, 계좌번호가 나타나 있어야 합니다. 간혹 상대방 이름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은행과 계좌번호만 확인되어도 됩니다. 스마트 뱅킹으로 보내셨다면 캡쳐자료만 확보해서 방문해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2. 대화 내용 및 광고 글 캡쳐자료

카톡이나 문자, 중고나라 앱톡으로 대화한 내용을 캡쳐하셨다면, 이 역시 중요한 사기죄 증거자료가 되니 꼭 가져가십시요.

3. 신분증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자신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면 됩니다.

가끔 학생들도 신고 가능하냐고 묻는 경우가 있는데, 당연히 신고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신고하세요.

중고나라 신고 준비물 예시는 아래 영상을 확인하세요.

[ 중고나라 사기 준비물 이것만 있으면 됩니다! ]

중고나라 경찰서 방문

중고나라 사기 경찰서 신고는 자기 집 주소지를 관할하는 경찰서로 가서 신고해야 합니다.

단, 중고나라 사기와 같은 사이버 사기는 특별히 관할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만약 집이 경기도 부천인데, 서울로 직장을 다니고 있거나 지방에 학교를 다니고 있다면 지금 있는 그곳에서 가까운 경찰서로 가시면 된다는 말입니다.

그러니 어느 경찰서로 가야 할지 고민하지 마세요.

중고나라 경찰서 진정서 작성 방법

진정서는 말 그대로 수사기관에 “내가 사기를 당했으니 확인해 주세요” 라고 하는 의사 표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중고나라 사기 진정서는 다른 진정서 조금 다릅니다. 중고나라 사기 신고가 워낙 많기 때문에 일정한 양식을 정해 놓은 경우가 많은데요.

기본적인 틀은 모두 같습니다.

진정서에는 진정인, 피진정인, 내용 등이 있습니다. 하나씩 보시죠.

진정인은 피해자 본인입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 기존 적인 것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피진정인은 범인입니다. 이름이나 연락처를 알고 있다면 적으시면 되고, 모르시면 빈칸으로 놔두셔도 됩니다.

내용에는 육하원칙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일시, 사이트, 연락 방법, 구입하려고 한 물건, 송금 가격, 상대방 예금주, 계좌번호 등을 차례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어차피 구체적인 피해 사실은 진술서에 자세히 기재할 것이니, 그냥 적당히 기재하시면 됩니다.

중고나라 경찰서 진술서 작성 방법

중고나라 사기 진술서도 일반 사기 진술서와는 조금 다른데요.

계속해서 발생하는 범행 수법 등이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일정한 양식을 만들어서 최대한 빠르게 필수 사항만을 확인하기 위한 진술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중고나라 사기 진술서 작성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관련글: 중고나라 사기 진술서 작성 방법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중고나라 피해금 돌려 받기

중고나라 사기 피해 신고는 사기꾼이 괘씸하니 처벌을 하려고 신고 하는 이유도 있지만, 결국 돈을 받으려고 신고하는 것인데요.

경찰서에 중고나라 사기 신고를 하면서 가장 현실적으로 돈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 높은 방법들을 포스팅과 영상으로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 영상과 포스팅이 여러분의 피해 회복에 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중고나라 경찰서 신고 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피해를 당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조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