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 수사 통지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법 설명 이미지

경찰서 수사 통지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법

오늘은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경찰서 수사 통지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피해자분들이 피해를 당하신 후 혹시 다른 사람들이나 가족이 이 사실을 알 수 있지 않을까 고민하시는데요. 이 글을 보시면 고민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찰서 수사 통지 방법

일반적인 경찰서 수사 통지 방법은 원칙이 우편통지입니다. 처음 사건을 접수할 때와 수사중일때, 수사가 끝나면 결과통지 등도 모두 우편으로 통지합니다.

왜 우편으로 통지할까요? 그 이유는 서면 통지가 원칙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일히 프린터해서 발송하는 것이 아니고 전산으로 클릭해서 발송하는 것이기 때문에 규정상 우편으로 발송하는 것 뿐이죠.

경찰서 우편 수사 통지 주소

그럼 경찰서에서 수사통지서를 보낼 때 어디로 보낼까요? 경찰서에서 우편통지를 보내는 주소지는 바로 현재 내가 등록되어 있는 주소지입니다.

요즘에는 주소지에 살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서 현재 거주지를 주소지로 옮겨 놓지 않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정확히 기억하셔야 할 것은 현재 등록된 주소지로 수사 통지가 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신고하더라도 수사 진행 상황 통지를 전혀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경찰서로부터 수사진행상황 통지서를 우편으로 받으시려면 꼭 주소지를 현재 살고 있는 곳으로 옮겨 놓으셔야 합니다. 이점을 꼭 알아두세요.

만약 공장이나 기숙사에서 지내기 때문에 집에서 통지서를 받을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렇다면 내 사건 담당 경찰관에게 우편 통지를 받을 수 있는 주소를 별도로 알려주고, 그곳에서 보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요청해 놓으면 적어도 해당 경찰서에서 수사를 진행할 때 까지는 요청한 주소지에서 수사진행상황통지서 등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검찰로 송치되면 다를 수도 있지만요.

경찰서 수사 통지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법

다른 가족에게 내가 신고한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거나, 주변에 사는 이웃들이 신고 사실을 알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고소를 하거나 신고를 한 후 신고통지서 등이 집으로 오는 것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경찰의 수사 진행 상황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고하실 때 우편통지를 하지 말아달라고 하시면 되는데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전국 각각 경찰서마다 진정서 앞장 양식이 조금씩 다를 겁니다. 그 진정서 앞장 오른쪽에 보면 문자통지 여부를 체크는 란이 있는 진정서도 있고, 자신의 이름을 쓰는 빈칸이 있을 텐데요.

그곳에서 이렇게 쓰는 겁니다.

“우편 통지 불원, 휴대폰 문자 통지 요망”

이렇게 쓴 후, 접수하는 경찰관에게 모든 통지를 문자메시지로 해달라고 요청하면 특별한 일이 발생하지 않는 한 모든 통지를 문자메시지로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전산이나 온라인을 통해서 게임 설정하듯이 설정하는 방법이 있을 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아직까지 그런 것은 없습니다.

그러니 꼭 직접 우편 통지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만약 접수할 때 말하지 못했다면, 나중에 해당 경찰서 사이버수사팀이나 통합수사팀에 전화하셔서 우편 통지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집에서 편리하게 5분만에 신고하는 방법 알아보기~!

담당수사관 연락처를 모를 때

담당수사관 전화번호를 모르신다면 일단 해당 경찰서 민원실 등에 전화해서 담당자를 바꿔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경찰서 전화번호든 뭐든 아무 것도 모르겠다고 하시면, 경찰민원콜센터 182번으로 전화하셔서 해당 경찰서 사이버수사팀을 바꿔달라고 하신 후, 언제 신고한 피해자 누구라고 말씀하시면 담당자와 직접 연락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담당자에게 수사 진행 과정에서 진행되는 모든 통지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맺음말

오늘은 경찰서 수사 통지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법 등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피해를 보셨다면 누군가가 알아챌 것을 두려워 하지 마시고 꼭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우편 통지에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찰서 수사 통지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법 설명 이미지

“경찰서 수사 통지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법”에 대한 2개의 생각

    1. 신고시 요청하시면 해당 경찰관서에서는 문자로만 통지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본문에도 말씀드렸듯이 다른 경찰서로 이송되서 진행되거나 검찰로 송치가 되면 우편이 갈 수 있으니, 그때만 주의하시면 될거예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