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사실 공유

지속적인 발생하는 사이버범죄 피해에 대해 단 한명이라도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피해사실 공유 게시판을 신설하였습니다.

이 게시판에 게시된 글은 실제 경험한 사실을 토대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게시된 것이며,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비난할 목적으로 생성된 게시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많은 사이버범죄 피해사실공유를 통해 아직 사이버범죄 범행수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도 있으니 널리 알려 사이버범죄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사이버범죄피해를 당하셨다면 용기내서 게시판에 피해사실을 공유해주세요. 아직 피해를 당하지 않은 잠재적인 피해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미프 인스타 라인 형태 몸캠 피싱 피해 사례

작성자
imwatchman
작성일
2023-03-20 20:18
조회
4087
아래 글은 실제로 몸캠 피싱 피해를 당하신 분이 '몸캠 피싱' 글에 익명의 댓글로 공유해주신 내용으로, 왓치맨과 댓글을 주고 받은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익명2023년 3월 15일 / 12:27 오후
미프 인스타 라인의 형태로 당했으며
협박범으로부터 인스타 팔로워로 협박당했습니다.
영상이 있었으며, 지인들에게 디엠을 보낸다고 협박했습니다. 처음에 당황하여 통화로 돈을 요구했고 거의 울듯이 대화를 했던것이 어렴풋이 생각이 납니다.
금전을 보내지는 않았으면 경찰에 신고하고 서에 가보니 무대응을 하라고 해서 2일째 무대응중입니다.
인스타 계정은 당일 삭제했고 라인도 회원탈퇴를 했습니다. 그리고 어플 모두 삭제 했습니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업체에 맡길까도 생각해봤지만 해당 견적 받아도 보고 업체의 대응도 조금 이상한듯 보였습니다. 그래서 하지 않고 무대응 중입니다. 아직까지 유포가 된듯 하진 않지만 제가 모르는건지 뭔진 모르겠습니다. 답답하여 사이버수사대에 접수도 해보려 했으나 딱히 뾰족한 수가 보이지는 않는듯 합니다. 재차 연락와서 유포한다는 글도 있고 이게 진짠지도 모르겠고 앞으로는 어떻게 대응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정말 사설을 쓰면 문제가 해결이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부터 어떻게 하는게 좋겠나요?

수정
답글

IMWATCHMAN2023년 3월 15일 / 12:30 오후
잘 대응하셨습니다. 이미 2일이 지났다면 또 다시 연락하여 유포할 가능성도 낮습니다. 다른 말 듣지 마시고 조금만 더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너무 힘드시겠지만 초기에 잘 대응하셔서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질 겁니다.

힘내세요.

수정
답글

익명2023년 3월 15일 / 12:49 오후
감사합니다.
이게 사람을 정말 피폐하게 만드네요.
조금더 통화때 의연하게 대응하지 못한것도 계속 안타깝고
연락이 안오니 편한데 상황을 모르는게 계속 옥죄어오는 느낌입니다. 처음부터 차갑고 냉정하게 대해야했는데 그렇지 못하여 약하게 본것 같아 2차로 오면 어떻게하나 별의별 생각이 다 드네요. 그리고 경찰에 신고접수를 하게되면 뭔가 기록이 남을까봐 망설여지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견디어내봐야 겠습니다.

수정
답글

IMWATCHMAN2023년 3월 15일 / 12:51 오후
네, 다른 피해자분들이 남긴 댓글들도 보시면 결국 무대응으로 시간이지나고 해결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해당 댓글들 둘러보시고 힘내세요.

수정
답글

익명2023년 3월 17일 / 10:30 오전
무대응 4일차입니다.
미프 인스타 라인 순으로 당했고 팔로워로 협박 프로그램설치 안했습니다.
매일같이 몸피모, 워치맨님 페이지 들어와서 보는데 몸피모는 다들 업체를 너무나도 강조하네요. 근데 거기도 업체 관련된 사람이 있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있고 이게 무대응이면 화나서 그냥 뿌린다고도 하고 뭔지 모르겠네요 정말 불안감이 점점 증폭됩니다. 다행인건 아직까진 유포된 정황은 보이지 않는다는겁니다.

수정
답글

IMWATCHMAN2023년 3월 17일 / 1:32 오후
4일차이시면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일상 생활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생하셨어요.

수정
답글

익명2023년 3월 18일 / 12:25 오전
무대응4일차
인스타에 팔로워한테 첫날 유포된거였네요.
채팅 캡처 무서워서 안보다가 지금 보다가 눈치 챘네요.
지금은 탈퇴해서 누구에게까지 되었는지 모릅니다.
3명은 확실히 되었습니다.
근데 다들 아무 말씀이 없으시네요.
모른척해주시는건지 그냥 스팸이라고 지우신건지…
스스로를 위로 하는건지 모르겠지만 마스크는 쓰고 있었고
얼굴이 가까이 한번 나왔네요 마스크 쓴채로
가슴이 아픕니다.
업체 써야했었나 싶어요.
근데 지금도 저는 잘 모르겠어요.
업체가 잘 해결해 주는건지도
어쨌든 지금은 무대응 4일차고 그냥 손을 놨네요.
걱정이 되는건 몸피모 카페에서 계속 5일뒤 2주뒤 1달뒤 유포를 한다고 하는건데 이게 자꾸 걸리네요.
카페를 계속 봐서 지금 불안한건지도요.
지인분들에게 연락 안오는것도 불안하고 뭐가뭔지..
정신이 계속 피폐해집니다.
무대응이 정답이 아니다. 업체는 2일이면 된다.
내가 잘못 대응한건가? 업체를 써야했나?
정말 죄스럽고 힘듭니다.
sns는 학창시절에만 써서 회사사람이 없는데 전부 실제 친구들이네요. 우울하다 못해 비참하고 무너지는 기분의 주말입니다.

수정
답글

IMWATCHMAN2023년 3월 18일 / 3:32 오후
초기에 응답을 하거나 대화를 오래 이어가면 돈을 뜯기 위해 한두명에게 유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일뒤나 2주뒤에 유포할 가능성이 적은 이유는, 이들의 목적은 돈이기 때문에 2주뒤에 유포하더라도 아무 이득이 없기 때문이죠. 그러니 시간이 지난 후에는 가능성이 아주 적습니다.
더구나 오랜 시간이 지난 뒤에는 이미 경찰서에 신고하여 상담을 한 피해자분들이 많기에 유포하더라도 절대 돈을 송금하지 않을 것을 알기에 굳이 유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나 다른 불법영상물 구입업체에도 팔지 않죠. 사려는 사람도 없고 굳이 자신의 범행 흔적을 남기지 않아야 하니, 오히려 그냥 폐기할 겁니다.
업체 시스템은 저도 아직까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잘 견디셨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앞으로 잘못될 일은 아마 없을 겁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