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사실 공유

지속적인 발생하는 사이버범죄 피해에 대해 단 한명이라도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피해사실 공유 게시판을 신설하였습니다.

이 게시판에 게시된 글은 실제 경험한 사실을 토대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게시된 것이며,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비난할 목적으로 생성된 게시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많은 사이버범죄 피해사실공유를 통해 아직 사이버범죄 범행수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도 있으니 널리 알려 사이버범죄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사이버범죄피해를 당하셨다면 용기내서 게시판에 피해사실을 공유해주세요. 아직 피해를 당하지 않은 잠재적인 피해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저는 보이스피싱 피해 본 사람입니다.

카톡피싱사기
작성자
imwatchman
작성일
2020-07-17 13:30
조회
3841
본 글은 피해신고방법-카카오톡 보이스피싱 신고 게시글에 댓글을 남겨주신 실제 피해자분 댓글과 제가 남겨놓은 답변내용입니다.
같은 피해를 당하신 분이 있다면 참고하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글 작성자분들은 모두 익명으로 했습니다.
피해를 당하신 분이 있다면 용기내서 피해사례를 공유해주세요.

익명 2020년 7월 2일 / 10:43 오전
안녕하세요 저는보이스피싱피해본사람입니다제가현대대출하고대출상한하라고전화가왔서받아는데직원인지잘몰라고피해급애은1300만원이고요전화받고집압애서돈주고본데피싱라고생각해습니다


답글

WATCHMAN 2020년 7월 2일 / 11:02 오전
안녕하세요~
먼저 사이버범죄연구소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프라인으로 직접 사람을통해 현금을 전달하는것은 100프로 보이스피싱입니다.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것처럼 우선적으로 은행을통해 지급정지를 요청하시고 가까운 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에 방문하셔서 신고하셔야 합니다.
혹시 추가 금액 전달을 위해 다시 사람을 만나기로 했다면 즉시 112에 신고하시면 공범인 전달책 현장검거도 가능하니 즉시 신고해주세요.
범죄피해를 당하신 것에 대해 깊은 위로의 말씀을드리고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도와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시고 빠른 피해 회복을 기원하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