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사실 공유

지속적인 발생하는 사이버범죄 피해에 대해 단 한명이라도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피해사실 공유 게시판을 신설하였습니다.

이 게시판에 게시된 글은 실제 경험한 사실을 토대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게시된 것이며,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비난할 목적으로 생성된 게시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많은 사이버범죄 피해사실공유를 통해 아직 사이버범죄 범행수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도 있으니 널리 알려 사이버범죄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사이버범죄피해를 당하셨다면 용기내서 게시판에 피해사실을 공유해주세요. 아직 피해를 당하지 않은 잠재적인 피해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조건만남사기 피해를 당했습니다.

조건만남사기
작성자
imwatchman
작성일
2020-07-17 08:49
조회
4147
본 글은 피해신고방법-조건만남사기 게시글에 댓글을 남겨주신 실제 피해자분 댓글과 제가 남겨놓은 답변내용입니다.
같은 피해를 당하신 분이 있다면 참고하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글 작성자분들은 모두 익명으로 했습니다.

익명 2020년 6월 28일 / 10:00 오후
전 위 내용처럼 처음엔 무료라는 말에 혹 해서 입금했다가 나중에 금액이 커지자 그만두고 환불요청했지만 절차를 다 마쳐야 환불된다는 말에 울며겨자먹듯이 끌려다니다 결국 경찰에 신고 했습니다. 부끄러워서 집에는 얘기하지 말라곤 했지만 수사가 들어가면 우편물이 가기때문에 결국 알게 될거라곤 해서 취하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수사팀이랑도 통화를 했지만 오히려 화를 내더군요. 어떻게 그런거에 당하냐며ㅜㅜ 기분 나쁘긴 했지만 해결하려면 참아야죠. 근데 수사팀에서 얘길하길 돈 찾기란 어려울거라고 얘기하면서 어떤 사람도 부끄러워서 수사요청 취하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돈은 찾을수 없을거라면서 영장나와야 수사진행한다고 얘기하던데 제 목적은 첫째 돈을 찾는거고 둘째는 상대방 죄값 치루게 하는겁니다. 그런데 수사관 한마디에 첫째 목적의 희망이 사라졌고 집에도 알려지게 되는데 이걸 취하하는게 맞을까요 아님 계속 진행해야 할까요? 고민이네요.

답변 :
WATCHMAN 2020년 6월 28일 / 10:48 오후
안녕하세요~ 제 사이트에 찾아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피해를 당하신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일단 우편물에 대해 말씀드리면 우편물은 문자로 통보를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경찰수사단계에서는 휴대전화 문자로 통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접수를 한 수사관말고 담당자가 배정되면, 그 후 담당자에게 직접 우편통지는 해주지 않을 것을 부탁하고 문자로 통보해달라고 요청해보세요.
그리고 수사관의 말처럼 피해금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범인이 잡힌다고 하더라도요.
그러나 본문의 글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당연히 정상적인 사기사건으로 접수되어 수사가 진행되는 것이지,
영장이 나와야 수사가 진행된다는 것은 수사관으로부터 안내를 잘못 받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기죄로 접수되었다면 이미 수사가 진행되는 것이니 수사는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수사관이 필요한 수사는 모두 다 진행할 것입니다.
사기신고를 취하하는 것은 본인의 판단이지만, 사기죄를 저지를 사람을 처벌하려고 신고한 것이라면 수사관을 믿고 기다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범인을 잡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 범인도 언젠가는 이런 신고들로 인해 검거되지 않을까요?

범죄 피해를 당하셔서 힘드시겠지만 이 또한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니 힘내시고, 앞으로는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