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사실 공유

지속적인 발생하는 사이버범죄 피해에 대해 단 한명이라도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피해사실 공유 게시판을 신설하였습니다.

이 게시판에 게시된 글은 실제 경험한 사실을 토대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게시된 것이며,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비난할 목적으로 생성된 게시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많은 사이버범죄 피해사실공유를 통해 아직 사이버범죄 범행수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도 있으니 널리 알려 사이버범죄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사이버범죄피해를 당하셨다면 용기내서 게시판에 피해사실을 공유해주세요. 아직 피해를 당하지 않은 잠재적인 피해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Re:카카오톡 해외선물방 투자사기

작성자
imwatchman
작성일
2020-12-10 08:45
조회
858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일단 문의주신 글에 대해 '재테크 사기 신고'로 검색하시면 관련글과 다른 피해자 분들이 남긴 댓글 등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지금 선생님 상황을 보면 사기 피해를 당하신 것으로 생각되고, 그렇게 생각되신다면 경찰에 신고를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야 범행에 사용한 계좌가 어떻게 범죄에 이용되었는지, 실제로 피해금은 어떻게 됐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추가 피해도 방지할 수 있지요. 범인을 모두 검거할 수는 없지만 이와 같은 사기범들이 실제로 검거되는 경우도 분명 있습니다.
그리고 신고하시면 부모님이 알도록 사건개요등을 써서 집으로 우편 발송하지는 않을 겁니다. 대부분 문자로 통지되며, 만약 우편이 발송되더라도 사기 사건 관련하여 포괄적으로 수사사항 등이 통보가 될 것이니, 부모님이 받으시더라도 채무문제 등으로 포괄적으로 말씀드리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피해보상 문제는 제가 쓴 모든 글에도 적혀있듯이 수사기관은 범인 검거의 목적으로, 검거 후 처벌을 하기 위한 수사활동입니다. 물론 검거하면 피해 변상이나 합의 등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범인을 검거한 후 이야기이지요. 그러니 피해보상은 나중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불법으로 추정되는 대여업체라고 하셨는데, 단순히 투자목적으로 투자를 하여 투자에 대해 실패하였다면 당연히 사기죄로 신고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글만 보면 사기를 당하셨다고 판단되니 가까운 경찰서 사이버수사팀에 방문하셔서 상담 후 진행하시길 권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 내 '피해자 신고방법'에 탭을 보시면 많은 사례들이 있습니다. 천천히 이것저것 보시고 현명히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빠른 피해회복을 기원하고 잘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전체 0